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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미디어에서 제공하는 신규 학회 홈페이지 빌더 관리자용 매뉴얼입니다.
구버전의 빌더를 사용하시는 학회 관리자분들 중 홈페이지 기능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신규 빌더로의 리뉴얼 상담이 필요하신 고객께서는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매뉴얼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제목

[신규 홈페이지 간편 매뉴얼] 납부관리하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6.25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55
내용




[신규 홈페이지 이용 매뉴얼]온라인 결제기능 사용하기

※ 홈페이지 템플릿에 따라 매뉴얼 이미지와 실제 화면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 신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결제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이 매뉴얼을 활용해 홈페이지에서 회비 납부, 참가비 납부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아래 해시태그를 클릭하시면 해당 내용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G사 계약하기#납부내역관리하기

1. 납부관리 생성하기

1) 관리자 페이지로 바로 접속 혹은 홈페이지 우측 최상단 "관리자"메뉴 클릭!
(모바일의 경우, 우측"..."버튼 클릭 후 관리자 메뉴 클릭!)

2)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도메인 연결일에 전달드린 메일에서 아이디/ 패스워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뉴얼이미지

3) 관리자 페이지 나의 앱의 "납부관리"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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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납부관리생성"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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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납부관리명을 입력하고 "다음"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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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납부관리 설정에서 설정을 진행한 후 "저장"을 클릭하여 설정을 적용해주세요.

6-1) 기본설정: 기본설정에서는 납부관리명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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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고급설정 ① 알림설정 : 납부진행상황에 따라 납부자 및 운영자에게 알림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② 자동등업기능: 자동등업기능 사용시, 납부관리 항목을 결제하면 설정된 회원 등급으로 자동 등업 처리됩니다. ③ 납부관리 안내글: 안내사항을 적으면 결제 페이지에서 안내사항이 출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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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권한설정 : 결제권한을 조건에 따라 설정합니다.
- 모든 사용자 : 조건 없이 모든 사이트 방문자에게 권한을 허용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 : 사이트 방문자 중 회원으로 로그인을 한 경우에만 권한을 허용합니다. - 선택등급사용자 : 사이트 방문자 중 설정한 등급에게만 권한을 허용합니다. - 선택그룹사용자 : 사이트 방문자 중 설정한 그룹에게만 권한을 허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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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항목등록을 위해 생성된 납부관리를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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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우측 상단 혹은 우측 하단에 있는 "항목등록"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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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항목정보를 입력 후 하단의 "저장" 클릭!

① 항목명 : 항목명을 입력해주세요. ex) 일반회원, 기관회원, 종신회원 등 ② 금액 : 금액을 숫자로 입력해주세요. ③ 등급 : 자동등업기능 사용시 활성화 됩니다. 해당 항목 결제 시, 납부자를 등업 시키고 싶은 등급을 지정해주세요. ④ 납부기간 : 납부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⑤ 노출 : 노출안함 설정시, 사이트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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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성된 납부관리는 디자인 편집 - 페이지 메뉴에서 APP 선택으로 연결되어야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신규 홈페이지 메뉴얼] 메뉴 연결하기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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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결제정보 등록하기

온라인으로 결제를 받기 위해서는 결제 설정이 되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무통장입금이 가능하며, 카드, 실시간계좌이체 등의 결제 수단을 추가할 경우, PG 신청 후 설정해주세요.

1) 우측 상단의 "환경설정"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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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우측 사이드 메뉴에서 결제관리 > 결제설정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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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무통장입금을 사용하기 위해서 계좌 정보를 설정합니다.
꼭 저장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적용해주세요.
무통장 입금만 이용하실 경우, 이 단계에서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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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전자결제를 사용할 경우, PG 신청 후 계약 된 내용을 설정해야합니다.
신규 홈페이지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PG사는 KCP와 LGU+(토스페이먼츠)입니다.
이 중 택 1하여 계약을 진행해주세요.
(환경설정> 결제설정 > 전자결제에서 각 PG사 클릭 시 수수료, 필요 서류, 절차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직접 비교후 선택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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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점 ID와 Mert Key 혹은 SITE CODE와 SITE KEY는 결제 설정 시 꼭 필요한 정보이니 따로 기록해주세요.

★ 계약 과정에서 문의사항은 원스탑서비스가 아닌 각 PG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 PG사 계약 진행은 대행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① 환경설정 >결제관리 > 결제설정에서 전자결제 > 원하시는 PG사를 선택 후 "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② 전자결제 서비스를 선택하게 된 가입경로를 호스팅사 "예스콜닷컴"으로 선택하여 가입합니다.
예스콜 닷컴은 홈페이지 플랫폼 업체명입니다. 이미 기재되어있다면 변경하지 말고 그대로 진행해주세요.

③ 신청서 작성 완료 후 절차에 따라 서류 접수, 계약 진행 등을 진행해주세요.

④ 입점 심사를 마치고 발급된 상점 ID와 Meter키, 그리고 결제 정보를 입력 후 저장을 클릭해 적용해주세요.
상점 ID, Meter키 혹은 SITE CODE와 SITE KEY 입력은 요청 시 원스탑서비스에서 대행해드릴 수 있습니다.(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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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납부내역관리하기

1) 관리자 페이지> 나의 앱 > 납부관리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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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좌측 상단의 "납부내역관리"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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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곳에서 납부내역 확인, 납부 상태변경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3-1) 납부상태를 클릭하여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납부상태변경은 신중하게 처리해주세요.
휴대폰,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의 경우, '납부취소'시 자동 환불처리 되며, 가상계좌 및 무통장입금은 환불금액을 확인하여 환불 처리한 후 '납부취소'처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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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납부수기등록: 납부내역을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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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다운로드: 납부내역을 기간, 항목별로 선택해 엑셀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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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납부내역검색: 납부내역을 기간, 항목별로 선택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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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제항목 설정하기

결제시 추가로 입력받고자하는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환경설정 > 납부관리 > 결제항목설정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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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납부자정보 혹은 결제정보 좌측 하단의 항목편집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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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항목추가"를 클릭해 폼을 추가해주세요. 폼 추가 완료 후 편집완료를 클릭해 설정을 저장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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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추가 설정이 완료된 후 "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적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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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결제 화면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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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의 매뉴얼대로 진행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 매뉴얼 이해가 어려우신 경우

언제든지 원스탑서비스 고객지원센터로 문의주세요.

E-mail : admin@nurimedia.co.kr

고객지원센터 : http://onestop.nurimed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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