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완료][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DBpia ONE] UX 개편 및 신규 기능 업그레이드 안내 (2020년 11월 16일)

작성일
2020.08.25
내용
DBpia ONE UX 개편 및 PDF 기능 각 이용자별 매뉴얼
https://onestop.nurimedia.co.kr/manual/6962224




누리미디어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 

DBpiaONE

사용하기 편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논문투고자가 로그인 후 어디를 클릭해야 논문을 투고할 수 있는지, 내가 투고한 논문의 진행현황을 보고 싶은데 현재의 논문관리 화면에서는 논문의 진행상황을 파악하기 힘들다라는 사용자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에 이용자의 UX(User Experience)를 개선하고, DBpiaONE 사용자의 역할별 논문관리 기능을 대폭 개선함으로 써이용자가 파악하고 싶은 논문 투고 관련 현황을 매뉴얼 없이도 사용할 수 있도록 쉽게 개편합니다 

 

오는 10월 26일그 개선점들이 DBpiaONE 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DBpiaONE,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1.     보다 편한 역할선택 및 상단 메뉴


로그인 후투고자심사위원편집위원)/ 관리자의 역할 선택을 쉽게 선택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학술지를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상단메뉴에서 제공합니다.

상단메뉴에서 현재 역할을 클릭하면, 해당 역할의 사이드 페이지 리스트가 제공되며, 이동 가능합니다.

상단메뉴에서 다른 역할을 클릭하면, 다른 역할의 논문관리 페이지로 자동 연결 됩니다.




2.     논문투고하기


기존 대시보드 기능 개편과 더불어 논문관리 목록에서 투고하기 버튼을 재배치하여 새로운 논문을 쉽게 투고 할 수 있습니다. 





3.     투고한 논문현황을 좀더 쉽게 파악


기존 상단에 배치된 대시보드의 위치를 화면 왼편에 배치하고해당 단계별 논문 리스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논문현황을 화면이동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심사대상 논문정보의 빠른 접근


심사위윈에게 의뢰된 심사대상 논문 정보 중 심사용 파일을 화면상단에 배치하여 심사파일을 찾기위한 화며 이동을 최소화했습니다.



 


5.     편집위원회를 위한 대시보드 기능 강화


편집위원회를 위한 대시보드를 타일형태로 개편하여 가독성을 향상시켰으며논문투고심사 관련 통계 화면과 통합하여 학술지의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6.     드래그 드롭 방식의 쉬운 파일 업로드


기존 파일 선택 방식과 더불어 드래그 드롭 방식으로 쉬운 파일 업로드 방법을 제공합니다.





7.     PDF 변환 기능 적용


투고자가 업로드한 심사용 논문 파일과 함께 추가 업로드한 Figure, Table 정보가 개의 PDF 로 통합되어 제출됩니다심사위원은 개의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심사할 수 있습니다.

 


8.     쉬운 시스템 환경설정 메뉴


논문 투고심사과정에서 관리자가 진행해야 할 업무 영역과 시스템 환경설정 메뉴가 혼재되어 있어관리자 로그인 시 시스템 환경 설정메뉴를 별도로 배치하여 쉽게 설정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